크킹 3 / 867년 / 보르지긴 가문 / 치트 엔진
크루세이더 킹즈 3가 나왔다. 오랫동안 쌓인 DLC가 없기에 크루세이더 킹즈 2만큼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게임 자체는 크루세이더 킹즈 2보다 잘 나왔다는 생각이다. 중앙아시아 방면의 경우는, 기록이 원체 부족하다 보니 기본적으로 상상에 의존한 바가 크긴 하지만, 그래도 크킹2보다는 고증면에서 낫다.
이것 저것 이야기하자면 할게 많지만,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몽골 고원에 위치한 보르지긴 가문의 존재였다. 크킹2에서는 말대장이 나온 뒤에도 1200년대 이전 시나리오에서는 보르지긴 가문이 존재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크킹3에서는 867년 시나리오와 1066년 시나리오, 양쪽 모두에서 보르지긴 가문이 등장한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867년 시나리오에서 보르지긴 가문의 가주 보돈차르 문카그가 사생아로 처리된 것. 기록된 전설에 따르면 보돈차르의 어머니 알란 코아가 빛의 형상을 한 남자와의 사이에서 낳은 자식이 보단차르니, 사생아 특성으로 갈음한 것 같다. 따라서 게임 시스템 상 보돈차르 캐릭터는 사생아이기 때문에 보르지긴 가문의 적법한 구성원이 아니고, 그가 자식을 낳으면 보르지긴 가문과 별개의 새로운 가문이 만들어진다. 따라서 867년 시나리오에서 철인 모드로 보르지긴을 플레이하려면 치트 엔진의 힘을 빌려야 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Crusader Kings III | Steam v1.1.2 | Updated: 2020-Oct-1 - FearLess Cheat Engine
Upload your cheat tables here (No requests) tfigment Table Makers Posts: 229 Joined: Sat Apr 15, 2017 12:49 am Reputation: 224 Post by tfigment » Wed Sep 02, 2020 7:57 am Pointer Table for CK3 Characters. Tested on Steam Version. No code edits at this tim
fearlessrevolution.com
우선 치트 엔진 최신 버전을 깔고, 위 사이트에서 크루세이더 킹즈 3용으로 세팅된 치트 엔진 파일을 다운 받는다. 이후 크루세이더 킹즈 3를 실행한다.
크루세이더 킹즈 3에서 일시정지 시킨 상태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치트 엔진이 켜진다. 좌측 상단의 컴퓨터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상기 그림의 창이 뜨는데, 여기서 크루세이더 킹즈 3를 선택한다.
크루세이더 킹즈 3를 선택하면 이런 알림창이 뜨는데, YES를 선택한다.
이렇게 하면 치트엔진 하단부에 이와 같은 리스트(?)가 뜨는데, Active에서 □를 선택하면 체크 표시로 변화하면서 하위 분류가 나온다. (이 단계에서 금, 명예 등을 수정할수도 있다)
아래로 내리면 Trait List가 나온다. Description에 [X]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주면 플레이어 캐릭터의 트레잇들이 주욱 나열된다.
보돈차르의 경우 랜덤하게 정해지는 4개의 특성과 고정된 bastard 트레잇이 있다. 사생아 특성 제거를 위해서는 오른쪽 클릭한 다음에 잘라내기를 선택하고 인게임으로 돌아가면,
위 스크린샷처럼 사생아 특성이 사라진다.
자식을 낳아도 이처럼 보르지긴 가문 소생으로 태어나고.
1.1 업데이트 하면서 중앙아시아 방면의 판도도 자잘하게 수정이 되어서 보돈차르 캐릭터도 적법한 사생아로 변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다. 확인해보니 수정이 안되어있어서 급한대로 ㅠㅠ 치트엔진의 힘을 빌었다. 부족정 극혐이라 막상 플레이는 안했지만 ㅠㅠ